게임 관련

NFT현황

히스토리2021 2022. 2. 28. 23:22

-NFT 거래 현황

2021년 2월 일론 머스크의 아내이자 팝가수인 그라임스의 디지털 아트가 600만달러(약 71억원)에 거래됐고, 다음 달에는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Beeple·마이크 윙클먼)의 콜라주 작품 ‘매일 : 첫 5000일’이 크리스티 경매에서 6930만달러(약 822억원)에 팔리기도 했습니다.

NFT의 개념은 2017년부터 있었지만 2020년부터 다양한 상품이 고가에 거래되면서 주목받기 시작했고, 이제는 일상 생활 깊숙히 파고들 기세입니다.

2021년 글로벌 NFT 거래액은 3억3800만달러(약 4050억원)에 그쳤으나 2022년에는 230억달러(약 27조원) 이상으로 급증할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2년 CES에서 NFT가 조명을 받았다는 사실은 NFT가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세계 산업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왜 NFT를 비싸게 주고 사는가

이처럼 갑자기 NFT 거래에 거액이 오가는 이유 중 하나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가상현실 희귀 아이템에 대한 수집욕 때문입니다. 명품 가방이나 시계를 소유해 과시하는 것처럼, 고가의 NFT 자산을 소유해 가상세계에서 자신을 과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NFT 자산의 가치가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이란 기대도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이런 심리의 근간에는 NFT를 둘러싼 기술에 대한 낙관적 전망과 NFT 투자 대부분은 장기적 가치를 보고 계속 소장하려는 의도가 강하다는데 있습니다.

-실생활에 녹아드는 NFT

NFT가 디지털 수집품 영역 뿐아니고 실생활 속에 녹아들 것이라는 전망도 있는데요.. 디지털 콘텐츠 거래뿐 아니라 실생활 속 주류, 의류 등의 정품 인증 기술에도 쓰일 것이란 예상입니다.

위스키 업체 ‘글렌피딕’ 구매자는 스카치 위스키병을 가질 수 있고, NFT로 구매자의 소유권과 제품이 진품임을 증명하는 주류 NFT를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명품 브랜드 ‘돌체앤드가바나’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도 자체 NFT와 함께 제공되는 의류와 신발을 판매 했습니다. 특히 나이키는 디지털 의류를 만드는 스타트업 ‘아티팩트’를 인수해 NFT 사업을 본격화했습니다.

게임,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업계는 일제히 NFT 관련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게임 내 NFT 거래량은 점점 늘어나고 있고, 국내 개발사들도 NFT 게임 개발에 적극적입니다. NBA는 유명 선수가 새겨진 디지털 카드를 ‘NBA 탑샷’이란 이름으로 판매 중인데, 2021년 거래량만 7억4700만달러(약 8859억원)에 달합니다. 방탄소년단(BTS) 소속사인 하이브도 NFT 기술을 이용한 디지털 한정판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NFT뱅크’는 NFT 관련 데이터와 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하고있는데요.. 가입 고객의 NFT 거래 내역, 투자 수익, 자산 현황 등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고, 고객이 보유한 NFT 자산의 실시간 시세를 알려주고 언제 이 NFT를 매도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지도 제시해줍니다. 귀찮은 일들을 AI어드바이저가 해주는 개념입니다. 어떤 분야의 NFT가 뜨든지 간에 NFT 시장 파이가 커질수록 NFT뱅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커질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NFT가 대부분의 산업 영역에 활용될 것으로 본다면, 이제 NFT 발행부터 차근차근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게임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스테이션B 아바타 "비둘기"  (0) 2022.02.28
NFT 관련 용어  (0) 2022.02.28
NFT 분야 관련  (0) 2022.02.28
NFT  (0) 2022.01.28
AndroidManifest.xml파일 확인하기  (0) 2022.01.25